학과 사무실 정보
위치

E303

전화

02-320-1223

업무시간

월~금 오전 9:00~오후 5:30
(동절기 오전 9:00~ 오후 5:00)

팩스

-

교육목표
본교 목조형가구학과는 국내 가구디자인 교육의 최고 학과로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가구디자인 및 제작능력을 배양하여 미래의 디자인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다.
오늘날, 21세기의 공간은 가구문화의 다양화를 요구하게 되었고 가구산업은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으로 자리 잡으면서 체계적인 학문적 뒷받침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에 본 학과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계작업실 등 최고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가구디자인 분야에서 작가, 디자이너, 이론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훌륭한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확보하여 최상의 가구디자인 교육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국제화에 앞장서고 있는 본 학과는 외국의 가구디자인 명문 대학; 알토대학(핀란드), 로드아일랜드 디자인대학(미국) 등과 자매 결연을 맺고 학생 교환을 통한 학문적 교류, 하계 방학을 이용한 덴마크 가구디자인 연수 프로그램 참가, 해외 유명 디자이너 초청 국제가구디자인 워크샵 개최, 국내외 가구 디자인 페어 참가 등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다각적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임함으로써 세계 디자인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내디자인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산학협동을 통한 실질적인 교육체계를 갖추고 미래의 새로운 가구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가구 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다.

본 학과는 학사과정 4년을 비롯하여 석사과정 2년, 박사과정 2년을 두고 있어 가구 디자인 분야에 학문적인 교육 연계 체계를 갖추고 있다.